게임 아이디어가 있는 프로그래머의 가장 큰 문제는 아마도 '그래픽 리소스'일 것입니다.

저는 프로그래머조차 아니지만, 프로그래머인 친구를 갖고 있기에, 소시적에 독립 게임을 만들면서 비슷한 고민을 했었습니다.

요즘은 어떻게 하면
'좋은 Prototype을 최대한 싸고 빠르게 만들 것인가?'가 저의 주된 관심사들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찾아본 결과, 궁하면 통한다고 대략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더군요:


  1. SketchUp 3D Warehouse: 건물이 대부분이지만 쓸만합니다. N 사의 모 게임은 Prototype에 SketchUp으로 만든 건물을 사용했었습니다.
  2. 3D Via(구 teapotters.com): 3D Modeling UCC 사이트. 설명은 여기서.
  3. Garagegames.com: 무료 Font 1001개에서부터 Texture까지 창고 개발자들을 위한 자료가 풍부합니다.

부디 도움이 되시길 빌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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