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하는「소프트웨어 테스팅」에 주목하라
Game/Production 2007. 9. 2. 12:29 |테스트 주도 개발(TDD) 같은 용어를 동원하지 않더라도, 많은 개발자들이 경험적으로 테스트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고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제 경험을 말씀드리면, 예전에 MMORPG를 개발할 때, 테스터들 중에 '돈 복사'만을 전문적으로 찾아내는 분이 계셔서 정말 여러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었죠. (그 분들은 지금 Neowiz에서 일하고 계십니다.)
참고로 국제 소프트웨어 테스팅 컨퍼런스 2007에는 볼만한 강연이 많은 듯 합니다.
사족. 말하시는 분들이 긴장해서 그런지 약간 지루하게 들리네요. Zdnet 미국에서 만든 WebTV는 굉장히 경쾌하게 들리던데. 같은 한국어라도 '무릎팍 도사'는 듣는 것만으로도 흥겨워지는데. 우리 모두 연습을 해두어야 하겠네요. (웃음)
'Game > Produc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장 애자일의 바다로 뛰어들고픈 당신을 위한, 애자일 프랙티스(Practices of an Agile Developer) (8) | 2007.09.04 |
---|---|
에어로너츠 팀의 '퀘이사 방법론(Quasars Methodology)'이 어떤 것인지 아시는 분? (2) | 2007.08.28 |
린 소프트웨어 개발의 적용(Implementing Lean Software Development) 출간 예정 (1) | 2007.08.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