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 Software는 FPS 전문 개발사라는 선입견을 바꿀만한 Rage라는 새로운 타이틀을 선보였습니다.

그런데 그에 대한 최근 인터뷰 중에 Agile에 대한 대목이 있어서 인용합니다:
(Rage가 Oblivion처럼 Mission 기반으로 진행될 거라는 이야기를 나눈 후에)

Shack: 이런 새로운 게임플레이 방식과 함께 기획 프로세스에도 변화가 있습니까?

Tim Willits: 물론입니다. 우리가 한 것들 중의 하나는 프로덕션 파이프라인(production pipeline)을 변경시킨 것입니다. 우리는 Agile의 비중을 더 높히기 위해서 노력했습니다. 마일스톤을 Scrum으로 구성했고, 개발자들은 Scrum에 익숙해졌습니다. 예를 들어서, 레이싱과 관련된 사람들을 한데 모아서, Scrum을 실행했더니, 레이싱이 나왔죠.

출처:  id의 Tim Willits와 Todd Hollenshead가 Rage에 대해 이야기하다

얼마전에 해당 게임을 발표하면서 John Carmack이 "내 역할은 동료들이 작업할 도화지를 마련하는 것"이라고 말을 해서 혹시나 했는데, 역시나 Agile을 사용하고 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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