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선언문 (Manifesto for Agile Software Development)
Game/Production 2007. 5. 3. 20:09 |
.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선언문(Manifesto for Agile Software Development)
우리는 직접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면서, 또 남이 개발하는 것을 도와주면서
더 나은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을 발견하고자 한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다음을 가치있게 여기게 되었다:
공정과 도구보다 개인과 상호 소통을,
포괄적인 문서보다 제대로 동작하는 소프트웨어를,
계약에 대한 협상보다 고객과의 협력을,
계획을 따르는 것보다 변화에 대응하는 것을 더 중요시한다.
다시 말해서, 왼쪽에 있는 것들이 비록 가치있긴 하지만,
우리는 오른쪽에 있는 것들에 더 큰 가치를 둔다는 것이다.
Kent Beck James Grenning Robert C. Martin
Mike Beedle Jim Highsmith Steve Mellor
Arie van Bennekum Andrew Hunt Ken Schwaber
Alistair Cockburn Ron Jeffries Jeff Sutherland
Ward Cunningham Jon Kern Dave Thomas
Martin Fowler Brian Marick
Mike Beedle Jim Highsmith Steve Mellor
Arie van Bennekum Andrew Hunt Ken Schwaber
Alistair Cockburn Ron Jeffries Jeff Sutherland
Ward Cunningham Jon Kern Dave Thomas
Martin Fowler Brian Marick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이 지향하는 가치가 무엇인지를 표방하는 글이다.
출처: Agile Manifesto
참고: XPer의 Agile Manifesto, Agile 소프트웨어 개발, 하얀아이
'Game > Produc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자일 선언문의 바탕에 깔린 원칙들 (Principles behind the Agile Manifesto) (0) | 2007.05.03 |
---|---|
게임으로 오세요: 게임 개발자들에게 배워야 할 점들 2/3 (2) | 2007.05.03 |
A Case of Agile Game Development in Korea: MAIET Entertainment (0) | 2007.05.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