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v Rookie의 "애자일 게임 개발 방법론" 스터디에 다녀와서...
Game/Production 2007. 4. 29. 16:24 |Dev Rookie의 스터디에 다녀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절친한 선배의 결혼식과 맞물려서, 스터디의 '본편'에는 참석을 못하고, '뒷풀이'만 참석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정말 많은 분들과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몇 시간내내 나누었고, 언젠가 '본편'도 함께 참석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런데 제가 실수를 한 게 하나 있는데, 애자일 이야기의 김창준 씨를 몰라봤다는 것입니다!!! OTL 그 이유는;
유감스럽게도 절친한 선배의 결혼식과 맞물려서, 스터디의 '본편'에는 참석을 못하고, '뒷풀이'만 참석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정말 많은 분들과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몇 시간내내 나누었고, 언젠가 '본편'도 함께 참석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런데 제가 실수를 한 게 하나 있는데, 애자일 이야기의 김창준 씨를 몰라봤다는 것입니다!!! OTL 그 이유는;
- 저는 ZDnet에 인상깊었던 글을 썼던 분으로 기억했는데, 김창준 씨는 사실 그 글을 마이크로소프트웨어에 기고한 것이었고, ZDnet에 올라온 줄은 모르고 있었으며,
- 김창준 씨는 XP에 관한 책들을 번역하셨는데, 저는 Agile 중에서도 Project Management에 가까운 Scrum에 대한 책들을 봤지, XP에 대해서는 자세히 보지 않았다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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