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Production
만약 일정도 고정되어 있고, 개발 범위도 고정되어 있다면...
김기웅(Kay Kim)
2007. 6. 6. 19:21
Yahoo Group의 Scrum Development에 올라왔던 글. (Agile Game Develoment blog에서 재인용.)
Scrum은 다음의 두 경우 모두에 매우 효과적입니다:하지만 만약 일정과 개발 범위 모두 고정되어 있다면,
- 일정이 고정되어 있지만 개발 범위는 유동적이거나,
- 개발 범위가 고정되어-하지만 늘상 그렇듯 늘어나죠-있고 일정이 유동적일 때.
저는 당신께 폭포수나 RUP(Rational Unified Process)를 권하겠습니다.
최소한 다른 일자리를 알아볼 몇달 간의 시간을 벌어줄테니까요.
웃기면서도 굉장히 진지한 조언이군요. 적용할 때, 염두에 두어야 할 듯 합니다.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