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이나 프로젝트 관리 서적들은 다들 잘 아실테니, 게임 제작(Game Production)만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전문 서적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The Game Producer's Handbook (Dan Irish,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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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본 책들 중에서 최고입니다. 게임 제작 전분야를 체계적으로 잘 다루고 있습니다. (참고로 Gamasutra에서 별 5개를 받았습니다.)



2. 게임 제작 최전선 (Erik Bethke,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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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 표지가 정말 안습...ㅜ.



순진한 초짜의 쌈지돈을 우려는 듯한 유치한 표지와는 달리 내용은 알짜입니다. 표지가 망쳐논 책들 중 아까운 하나입니다. (마치 슈왈제네거의 우람한 체격에 천진난감한 어린애의 얼굴을 붙여놓은 격이랄까요...OTL)

한글로 된 책으로는 유일합니다. 원서는 Game Development and Production로 2003년에 출간되었습니다.



3. Game Production Handbook (Heather Chandler,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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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어본 적은 없습니다만, 저자가 해외 게임 비즈니스 가이드(중 3장)과 The Game Localization Handbook의 저자인지라 약간 기대해봅니다. (누구 읽어보신 분 답글 좀 부탁드립니다.)


혹시나 위 원서들의 번역/출간 소식이 들리면 답글 좀 달아주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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