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KGDS 2007에서 "애자일 게임 개발 3부작: 개념에서 실천까지"라는 주제로, 남기룡 님(Maiet Entertainment), 박일 님(NC Soft)과 함께 강연을 하게 되었습니다.



애자일 게임 개발 3부작: 개념에서 실천까지


일정:
  1. 애자일 게임 개발이란 무엇인가?, 김기웅, 강연 30분 + 질문 10분
  2. 사례를 중심으로 알아보는 SCRUM & XP, 남기룡, 강연 30분 + 질문 10분
  3. 중간 휴식, 10분
  4. 테스트 주도 개발(TDD): 사례와 시연을 중심으로, 박일, 강연 30분 + 질문 10분
(위의 시간은 예상이며, 강연의 정확한 일시는 KGDA에서 통보될 예정입니다.)


강연 내용:
  • 애자일 게임 개발이란 무엇인가?
  • 그것을 도입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 실제 현장에 도입했을 때, 어떤 효과가 있었고, 풀어야할 숙제는 무엇인가?
  • 그래서 개인의 실제 업무에서는 어떻게 해야 하나? (시연에서는 실제 XP의 Practice들 중 하나인 TDD를 다룸.)


강연 대상:
  • 애자일에 관심이 있으나, 정확히 무엇인지 잘 모르는 사람.
  • 1개 타이틀 이상의 개발 경험을 가진 사람.
  • (애자일에 대해서 경험이 풍부하신 분은 참석하셔서, 질문/답변 시간이나, 토의에서 활약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 정보:
  • 이 강연은 기존 자료들을 종합, 편집한 것으로 애자일 게임 개발에 대해서 알고 있는 분들께는 약간 지루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이 강연의 무게 중심은 질문과 답변에 있습니다.
  • 나아가 합숙이라는 KGDS의 특성에 맞추어, 08일(토) 저녁에 비공식적인 (패널) 토의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질문이나 요청이 있다면 댓글로 써주십시요:
  • 해당 강연에 대한 질문이나 바라는 점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답변을 해드리거나,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또한 해당 강연(혹은 토의)에서 하고 싶은 질문을 댓글로 달아주시면, 강연자들이 사전에 답변을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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