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 게임 개발 선언문 (Manifesto for Agile Game Development)
Game/Production 2007. 5. 5. 02:02 |...
(Manifesto for Agile Game Development)
우리는 다음의 것들을 가치있게 여긴다;
공정과 프로젝트 관리 도구보다,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더 중요시한다.
완전한 기획 문서보다, 제대로 작동하는 게임을 더 중요시한다.
마일스톤의 정의보다, 배급사와의 협력을 더 중요시한다.
계획을 따르는 것보다, 변화에 대응하는 것을 더 중요시한다.
다시 말해서, 왼쪽에 있는 것들이 비록 가치있긴 하지만,
우리는 오른쪽에 있는 것들에 더 큰 가치를 둔다는 것이다.
Agile Manifesto를 High Moon Studios가 개작하고, 남기룡 님께서 번역하신 것을 약간 수정했습니다.
출처: (영문) Agile Methodology in Game Development, Year 3
(한글) 남기룡 님의 애자일 게임 개발 선언문
참고: (영문) Manifesto for Agile Software Development
(한글)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선언문
http://puzzlelab.net/tt/index.php?pl=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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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자일 게임 개발 선언문(Manifesto for Agile Game Development)
우리는 다음의 것들을 가치있게 여긴다;
공정과 프로젝트 관리 도구보다,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더 중요시한다.
완전한 기획 문서보다, 제대로 작동하는 게임을 더 중요시한다.
마일스톤의 정의보다, 배급사와의 협력을 더 중요시한다.
계획을 따르는 것보다, 변화에 대응하는 것을 더 중요시한다.
다시 말해서, 왼쪽에 있는 것들이 비록 가치있긴 하지만,
우리는 오른쪽에 있는 것들에 더 큰 가치를 둔다는 것이다.
Agile Manifesto를 High Moon Studios가 개작하고, 남기룡 님께서 번역하신 것을 약간 수정했습니다.
출처: (영문) Agile Methodology in Game Development, Year 3
(한글) 남기룡 님의 애자일 게임 개발 선언문
참고: (영문) Manifesto for Agile Software Development
(한글) 애자일 소프트웨어 개발 선언문
http://puzzlelab.net/tt/index.php?pl=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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