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DS 2007에 다녀온 소감을 요약하면 다음 두 가지입니다:
  1. 자극. 흥미로운 정보를 접하고, 뇌내에서 일어나는 짜릿한 흥분. 이번에 개인적으로 매우 흥미로운 아이디어 3가지를 얻었습니다.
  2. 만남. Blog 상으로만 뵙던 많은 분들을 직접 만났고, (이야기는 익숙하지만, 얼굴을 어색한) 흥미로운 만남들을 가졌답니다.

좀더 길게 이야기하면:
만나고, 차 타고, 먹고, 마시고, 떠들고, 말하고, 듣고, 생각하고, 흥분하고, 자고, 걷고, 비맞고, 고민하고, 안마하고, 박수치고, 사진찍고, 인사하고...

한편, 애자일 게임 개발 3부작의 슬라이드는 좀더 다듬어서 추후에 블로그에 올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음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신 한국 게임 개발자 협회,
  • 행사 내내 뛰어다니신 자원봉사자 여러분,
  • 후원해주신 MS, AMD, 한국게임산업진흥원
  • 마지막으로 공동 강연에 흔쾌히 동조해주신 남기룡 님, 박일 님.

덧. 염장이냐고요? 염장입니다. (후후후.) 억울하시면 내년 KGDS에 참석하세요~

: